사진을 리사이즈하는 많은 앱들이 존재한다. 아이패드용 어플이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아이폰용이라도 리사이즈 용도면 문제될것은 없을 것이다.
사진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그 리사이즈본의 품질에 더 관심이 가겠지만~
많은 사진을 리사이즈 할려면 batch process를 지원하는 앱도 매력적일 것이다.
여기는 무료앱들이 리사이즈하는 사진의 품질을 알아본다.
거창하게 시작했는데 동태눈으로 보니 차이를 알아보기 힘들다. 한두개 샤픈이 안먹은 것같은 앱들이 보이기는 한다.
자동으로 샤픈을 조금 먹여서 리사이즈하는게 더 낳은지는 자세히 눈으로 관찰하기 바란다. ㅎㅎ


약 5M 정도되는 사진을 포토웍스로 리사이즈한 고품질 사진. (size 1024, 다단계 Resize, JPG 품질 100%, Sharpen +2) : 리사이즈 파일용량 970KB

아래 사진들은 이 사진과 비교해 보면 차이를 알수 있을 것 같다.

사진사이즈가 가로 1024이나 게시글에서는 720으로 줄여져 있으니 사진을 클릭해서 직접보시는게 그 사진의 품질을 제대로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resize photo : 리사이즈 파일용량 292KB   

   상당히 파일 크기가 작다.  아이폰 앱이다. 배치 작업이 가능해서 한번에 여려개를 처리가능하다. 리사이즈 크기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2.Fitit : 리사이즈 파일용량 272KB 

   역시 크기가 작다.   유니버셜 앱이다.  custom layout을 이용해서 resize 할 사진의 사이즈를 미리 정해 놓으면 쉽게 가능하다.





3. everclipper : 리사이즈 파일용량 1,025KB   

   상당히 크기가 크다.  사진 사이즈가 가로 1024픽셀 크기인데 저렇게 큰 사이즈는 모바일에선 무리가 아닐까?

   아이폰용 앱이다.

   숫자입력으로 Custom size를 미리 저장해 놓으면 쉽게 리사이즈가 가능하다.




4. 심플카메라 : 파일용량 292KB  

   적당한 크기 같다. 아이폰용 앱이다.  숫자 입력으로 바로 리사이즈 가능하다.




5.라미나 : 파일용량 307KB 

   적당한 크기 같다. 이것은 무료앱인지 모르겠다.  무료앱으로 떠 있을 동안 설치했을 수도 있다.

   아이패드용앱으로 전문 사진보정용 앱이다.   리사이즈만하는 용도로는 소잡는 칼이 될것 같지만 좀 믿음직 스럽다.

   리사이즈 크기를 Bar를 조절하여 조정하여 미세조정이 힘들듯하나 + - 키를 따로 제공하여 미세 조절이 가능은 하다.





여러분은 어떤 사진 품질이 제일 맘에 드시나요?






Posted by Maninweb
: